관리 메뉴

하늘드림

내장지방 제거하려면 '이 빵' 드세요 본문

건강해보세요

내장지방 제거하려면 '이 빵' 드세요

혁~혁~ 2021. 5. 6. 17:19

사진출처-픽사베이

날씬한데 배만 '툭' 튀어나온 사람은 내장지방이 많을 확률이 크다. 

내장지방은 장기 사이에 끼어 있는 지방으로 체내 염증 물질을 분비해 다른 지방보다 몸에 해롭다.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뇌혈관질환 위험성을 높이기도 한다. 

내장지방은 제거가 어려운 편인데, 특정 빵을 먹으면 비교적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

'통곡물로 만든 빵'을 먹으면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가 있다. 

비만 일본인 5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12주 동안 한 그룹은 통곡물로 만든 빵을 먹게 하고, 

한 그룹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을 먹게 했다. 그리고 6주마다 혈액 검사와 CT 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밀가루 빵을 먹은 그룹은 내장지방량에 뚜렷한 변화가 없었던 반면, 통곡물 빵을 먹은 그룹은 내장지방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통곡물 빵은 피험자들의 내장지방을 상당히 안전하게 감소시켰다"며 "통곡물 빵이 내장 지방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터프츠대에서는 통곡물을 하루 3회 이상 섭취하고 정제 곡물을 하루 1회 미만 섭취한 성인의 경우 내장지방량이 10% 줄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연구팀은 통곡물이 왜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지에 대해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다만, 통곡물로 만든 빵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보다 곡물이 가지고 있는 기존 영양소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은 섬유질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제거된 상태다. 

기사출처-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똑같은 빵인것 같지만 통곡물 빵은 오히려 내장 지방을 제거한다니 신가하네요

맛도 건강도 챙기실려면 이제부터 통곡물 빵으로 먹어야 겠네요

여러분도 이왕 드실거면 통곡물로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