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늘드림

황제펭귄의부성애<하나님의교회> 본문

나의신앙

황제펭귄의부성애<하나님의교회>

혁~혁~ 2020. 9. 19. 18:51

사진출처-픽사베이

황제펭귄은 눈물겨운 자식 사랑으로 유명합니다

 

아빠펭귄은 영하 50도의 혹한 속에서 무려 넉달간 아무것도 먹지 않고 알을 품기 때문에

부화 과정에서 몸무게가 절반 가까이 빠집니다

 

아빠 펭귄은 새끼가 태어나기까지 넉 달간 몸 속 지방을 에너지로 아껴 쓰면서 눈으로

수분을 보충하는데 알을 품고 있기 때문에 그마저도 서서 먹습니다

 

또한 펭귄의 발은 모세혈관 구조가 특별해서 얼음 위에서도 발이 얼지 않고

몸에는 방수 깃털이 여러 겹 있어서 열 손실을 90% 가까이 막아 알을 품은 배 안의 온도는 무려 37도 정도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10마리 중 한마리는 부화에 실패하는데

그때 아빠 펭귄은 얼어버린 알과 비슷한 얼음덩어리를 품으며 아쉬음을 달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아빠 펭귄이 알을 실수로 놓친 후

"새끼를 잃은 슬픔에 알 대신 얼음을 품은"행동을 해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글출처-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아버지의 희생이 없었다면
나는 오늘 이 자리에 없었다

 

멸시와 천대만이 가득했던

죽음의 땅에 다시 오시어

죄인의 값을 

당신의 생명으로 대신 지불하시고

 

죄인보다 주린 삶을

죄인보다 아픈 길을

죄인보다 시린 밤을

기꺼이 감내 하셨다

 

아버지의 희생이 없었다면

나는 오늘 이 자리에 없었다

 

10년도 벅찬 길을 37년이나

평탄해도 힘든 길을 가시밭길 헤치시며

함께해도 외로운 길을 홀로 걸으시며

언제나 웃으셨고 오히려 위로하셨다

 

아버지의 희생이 없었다면

나는 오늘 이 자리에 없었다

 

"자녀 구원 위하여 희생하신 아버지 안상홍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