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늘드림

고차원의 세계를 엿보다<하나님의교회> 본문

나의신앙

고차원의 세계를 엿보다<하나님의교회>

혁~혁~ 2017. 12. 15. 22:43

3차원에 사는 우리가 2차원 세계에 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혹은 4차원 세계에서 살던 존재가 3차원에 놀러 온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플랫랜드Flatland’

100년도 더 전에 이런 상상의 세계를 그려낸 소설이 있다. ‘플랫랜드Flatland’다. 1884년 영국에서 출간된 플랫랜드는 주인공 정사각형이 여러 차원의 세계에 대한 경험을 회상하는 형식의 판타지 소설이다.

플랫랜드는 제목이 시사하듯 평평한Flat 세계Land, 즉 2차원의 평면 세계를 다룬다. 2차원 세계에 사는 인물들은 ‘평면 도형’으로 묘사되어 있다. 도형의 변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고위층이다. 삼각형보다는 팔각형이 더 높은 신분이고, 변이 무한히 많은 원은 최상위 성직자와 집권층에 속한다. 소설의 주인공인 정사각형은 학자 계급에 해당한다.

높이의 개념이 없는 2차원 세계 속 인물들의 시야에는 모든 것이 오직 선분으로만 보인다. 그래서 옆에 있는 인물이 어떤 형태인지 자세히 알 수 없다. 다만 변의 수가 많고 적음을 보고 신분을 가릴 뿐이다.

어느 날, 주인공은 꿈속에서 1차원 세계인 ‘라인랜드Lineland’를 방문한다. 라인랜드는 하나의 긴 직선으로만 이루어진 세상이다. 주인공은 라인랜드 왕에게 1차원 세계보다 훨씬 우월하고 높은 2차원의 세계가 존재한다고 알려준다. 그러나 라인랜드의 왕은 생각의 한계를 뛰어넘지 못한다.

이번에는 반대로 더 높은 차원의 세계, ‘스페이스랜드Spaceland’에서 온 구Sphere·입체 원가 주인공에게 다가온다. 구는 가로와 세로에 ‘높이’라는 새로운 방향을 추가하면 그곳이 바로 3차원 세계라고 설명한다. 하지만 평면 세계에만 익숙한 주인공은 3차원 세계를 이해하지 못한다.

여기서 작가는 ‘환각’이라는 장치를 이용해 주인공을 들어 올려서 3차원 세계가 어떤지 보여준다. 주인공은 처음으로 환상적인 입체의 세상을 보게 되고, 그제야 2차원보다 더 높은 차원의 세계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

고차원의 세계를 경험한 성경 인물

성경에도 환상을 통해 고차원의 세계를 경험한 사람이 등장한다.

고후 12장 1~4절 “무익하나마 내가 부득불 자랑하노니 주의 환상과 계시를 말하리라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사 년 전에 그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 그가 낙원으로 이끌려 가서 말할 수 없는 말을 들었으니 사람이 가히 이르지 못할 말이로다”

과학자들 중에는 3차원보다 더 높은 차원의 세계가 존재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이가 많다. 그곳은 사도 바울이 이끌려 갔던 셋째 하늘,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는 나라, 천국일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하늘어머니 알려주신 천국>

고전 2장 9절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글출처-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3차원에 속해 있는 우리지만 우리가 장차 돌아갈 천국은 5차원의 세계입니다 그 5차원의 세계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예비하시고 계십니다

성령과 신부되신 아버지 어머니 하나님께서 오늘도 당신의 자녀들 부르고 계십니다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5차원의 세계로 함께 돌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