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늘드림

운동 전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운동 전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은?

혁~혁~ 2017. 6. 30. 22:48

사진출처-픽사베이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운동에 힘쓰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운동 전에 특정 음식을 먹으면 운동 효과가 줄거나 복통 등이 생길 위험이 있다. 운동 전 피해야 하는 음식을 알아봤다.
우선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든 음식을 피하는 게 좋다. 대표적인 것이 백미, 흰 밀가루, 백설탕인데 사탕, 과자, 초콜릿, 케이크에 많이 들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에 소화·흡수되는 시간이 빨라 체내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인다. 이는 당을 분해하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분이 운동에너지로 쓰이는 게 아니라, 몸에 축적되게 한다. 정제 탄수화물 자체가 열량이 높고 영양은 떨어지기 때문에 근육 생성에 큰 도움이 되지도 않는다.

튀긴 음식도 먹지 않아야 한다. 운동 중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소화되는 데 오래 걸릴 뿐 아니라 혈류 점성을 높여 혈액순환도 방해한다. 지방 성분이 위와 식도 사이 압력을 떨어뜨려 위산이 역류, 속이 쓰린 증상이 생길 위험도 있다.

양상추, 브로콜리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색 채소도 피하자. 녹색 채소에 많은 식이섬유는 대장 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데, 이때 수소·메탄·이산화탄소 등의 가스가 발생해 복부가 팽창하면서 운동하기 불편한 상태가 된다. 같은 이유로 식이섬유가 많은 씨앗류 섭취도 피하는 게 좋다.

과도하게 매운 고추, 겨자 등이 든 음식도 먹지 말아야 한다. 매운 음식 속 캡사이신이나 시니그린은 위 점막을 자극해 운동 중 복통, 속 쓰림 등을 유발한다.

글출처-헬스조선

운동하지 말아야겠네요 피해야 하는 음식이 너무 많아요 ^^

무더운 여름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건강 하세요